2010. 5. 30. 20:20


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2. 한때 온게임넷에서 대회도 한적 있고 해서 아시는 분들이 제법 있을 것 같네요. 스케이드 보드를 소재로 한 게임이며, 실제로 유명한 선수인 토니 호크를 전면에 내세운 게임입니다.(EA의 타이거 우즈 골프게임처럼)

콘솔을 PC로 컨버전한 게임이며, 그래서인지 굉장히... 그래픽은 안 좋습니다. 원래 하드웨어가 뭐였더라...
그러나 게임성만큼은 정말 좋은 게임입니다.


전면 박스샷니다. 토니 호크씨가 있습니다. 그리고 오른쪽 위... 당시 인기그룹(...)인 핑클이 게임 내에 등장하고, 핑클의 음악도 삽입되어 있습니다.


박스 뒷면. 저 토니호크씨는 정말 실제 묘기중인 장면을 찍은 걸까요? 진짜면 참 높이도 나네요...ㄷㄷ


구성품. 간단합니다. 게임 시디, 케이스 크기의 매뉴얼. 끝.


시디. 프린팅은 단색으로 깔끔하네요.


매뉴얼. 꼭 필요한 내용만 간단히 있습니다. 살짝 부실한 느낌도...?^^;;


게임 스샷 나갑니다~


메인 화면. 스샷이 작아서 잘 티가 안나는데, 깔끔하진 않습니다. 컨버전이기 때문인지...;;


게임 내 특전...인 핑클 4인방 캐릭터. 그 중 이효리입니다. 사진이 아니면 절대 못 알아볼 포스..=_=;;;
올라운드 타입이네요.


핑클 캐릭터로 할까 하다...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였던 로드니 뮬렌을 골랐습니다. 스트리트 타입중에서는 가장 좋은 듯..?^^;;


처음 맵. 격납고 같은 곳입니다. 게임을 진행하면서 맵을 하나씩 열어야 합니다.


어라라...?? 몇 년 만에 하려니 전혀 안됩니다...;;; 손가락이 굳은 건지...;;; 레일을 못타겠어요...ㄷㄷ


이렇게 맵에서 다양한 목표를 클리어하면서 돈을 모아야 합니다. 글자 모으기, 드럼통 치기 고득점, 특정 파이프 타기등...
옛날엔 한번에 이 중 절반은 클리어 했던 거 같은데...;; 달랑 하나...;;;;


캐릭터마다 스페셜 스킬이 있습니다. 게이지를 끝까지 모으면 스페셜 스킬을 쓸 수 있는데, 일반 기술들보다 점수가 훨씬 높습니다. 


 키설정을 바꾸고 나니 쪼끔 낫네요. 필살 힐플립 다크슬라이드 시전과 함께 유리창 돌파!


스페셜 연속콤보...;;; 힐플립 다크슬라이드는 보드를 거꾸로 뒤집고 그라인드를 타는 기술이더군요...ㄷㄷㄷ
실제로 가능한 기술이란게 더 무섭습니다..=_=;; 게임처럼 수십미터를 타고 미끄러질 순 없겠지만..;;


잘 안됩니다..=_=;; 원콤보 1만 6천점이 최고점..;; 한 때 미쳐서 할때는 원콤보로 10배 점수도 아무것도 아니었는데...


스포츠 게임중에는 굉장히 마이너한 소재인 스케이트 보드를 다룬 게임입니다. 아마 국내에선 2만 정발되고 후속작은 발매 안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. 

핑클이 캐릭터로 등장하는 등 국내발매를 하면서 여러 정성을 들인 게임이고 게임대회까지 열었던 게임이지만, 성공하는데는 실패했습니다. (여담으로 온게임넷에서 했던 대회에서는 적절한 김대기선수도 참가했었습니다. 다른 프로게이머 한 분도 했다고 기억하는데 누군지 기억이 안나네요.ㅎㅎ) 

컨버전 게임인 탓인지, 이식에서 문제가 있었던 건지 그래픽은 정말 안 좋았습니다만... 게임이 주는 재미는 상당합니다. 다른 스포츠 게임과는 달리 타인or CPU와 경쟁하지 않는 혼자만의 게임이지만(싱글 플레이기준) 목표를 이루어가면서 화려만 콤보를 구사하는 재미는 상당합니다. 

한때 특정 맵에서는 원콤보 100만도 찍어 본 게임인데(괴수들을 수백만점씩 찍었다고들 하던데... 저는 옛날에도 그리 잘하진 못했거든요.) 오랫만에 하려니 정말 어렵네요.ㅎㅎㅎ

그래픽에 대한 거부감만 없으시면 굉장히 재밌게 해보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. 게임 속에서 핑클도 만날 수 있구요.ㅎㅎ
(비록 알아볼 순 없지만ㅎㅎ)

Posted by 시스템-쇼크